민원·행정마당Gwangju Metropolitan City
Office of Education
- Ⅰ. 민원처리 일반
- 민원 개요
- 민원의 처리
- 처리결과의 통지 등
- 민원 1회방문 처리제 등
- 민원 관계 법령
- Ⅱ. 민원 종류 및 신청방법
- 민원서비스의 종류
- 행정정보공동이용(e하나로민원)
- 민원별 신청 방법
- 방문 신청 시, 신분확인 방법
- 참고자료
- Ⅲ. 민원처리 안내
- 민원처리 과정
- 기관별 민원처리 기준
- 어디서나 교육민원(FAX)처리제
- 어디서나 민원(민원24)처리제
- 홈에듀(Home-edu) 민원서비스
- 무인민원발급 서비스
- 우편신청 민원
- 국민신문고
- 110수화(화상)/채팅상담
- Ⅳ. 주요 민원처리 업무 안내
-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에 관한 사항
- 유․초․특수학교 교원 임용시험에 관한 사항
- 중등교원 임용시험에 관한 사항
- 초졸․중졸․고졸학력 검정고시에 관한 사항
- 의무취학 유예(면제) 신청에 관한 사항
- 조기취학 및 취학연기 신청에 관한 사항
- 초등학교 전학 절차에 관한 사항
- 중학교 전학 절차에 관한 사항
- 고등학교 전․편입학 절차에 관한 사항
- 유치원 설립인가에 관한 사항
- 학원 설립허가에 관한 사항
- 교습소 신고에 관한 사항
- 개인 과외교습자 신고에 관한 사항
- 교육환경 보호 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 제외 심의에 관한 사항
- 공익법인 설립허가 신청에 관한 사항
- 교육급여에 관한 사항
- Ⅴ. 민원서식 및 신청안내
- 학생
- 교직원
- 검정고시
- 유치원
- 법인
- 학원
- 교습소·교습자
- 평생교육
- 기타
- 주요 민원증명 외국어(영문) 발급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