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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발송 공문서 불편사항 신고 안내
우리시교육청은 교직원 업무경감 및 학교의 행정낭비 최소화를 위해 학교발송 공문서 감축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의 의견을 듣고 개선사항 반영을 위해 『공문서 불편사항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관내 학교 교직원 누구나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 참여 대상: 관내 학교 소속 교직원
- 나. 신고 기간: 연중
- 다. 신고 대상 공문: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서 학교로 발송되는 공문
- 라. 신고 방법
- 1) '공문서 점검 관점’에 따른 학교발송 공문서 불편사항 입력: [붙임 1] 관점 참고공문서 점검 관점
- 2) 불편신고 의견을 반영한 해당부서 수시컨설팅 실시 및 게시판 답변 처리: 총무과
- ※ ‘공문서 불편사항 신고’는 입력서식에 맞게 의견을 작성하고, 불편 사항 및 개선 의견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신고한 내용은 비공개 처리되며 신고 내용 의견 검토 및 답변 처리를 위해 작성자는 반드시 실명 입력(업무담당자만 확인)
- ※ 공문서 감축 등을 위한 단순 문의(질문)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광주광역시교육청 총무과 기록정보팀(380-4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