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방문예약서비스

  • 민원·행정마당
  • 민원안내
  • 민원실방문예약서비스
  • 안내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방문예약이란?
민원인이 인터넷을 통해 편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여 우리 교육청 방문 일정을 예약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 서비스 유형

구분 신청대상 서비스내용 비고
맞춤형 1:1전담지원
민원서비스
  •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 [모자보건법] 제8조제1항에 따라 임신 또는 분만 사실을 신고한 임산부
  • 65세 이상인 자
  • 민원실 입장부터 퇴실까지 전담지원
  • 민원 접수(구술), 제증명 발급, 편의용품 제공 등 전담처리 지원
  • 편의용품: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등
민원서류 드라이브 스루 픽업 존
  • 민원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복지법」제32조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 민원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65세 이상인 자
  • 시교육청 내 주차구역 주차 → 전담 업무 담당자가 주차장소 방문하여 제증명 발급 신청내역 접수 → 민원실 방문 없이 주차구역 내에서 민원 처리 완료
  • 민원인 전용주차구역 운영
매달 마지막주
목요일
오전(08:00-09:00)
또는
저녁(18:00-20:00)
  • 평일 민원실 운영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 즉시 발급 가능 제증명 민원에 한해 확대 운영시간에 민원 처리
  •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검정고시합격증명서 등

처리절차

시교육청 누리집에서 방문예약

민원인

예약확인

민원실

누리집 예약확인 후
서류준비하여 해당 시간에 방문

민원인

서비스제공을 통해 민원처리

민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