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안내/민원후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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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는 민원인이 우리 교육청까지 직접 오시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증명발급을 신청하고 발급수수료를 송금하면 우편으로 신속하게 우송해 드리는 전자민원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01. 민원종류를 선택합니다.
02. 신청양식을 작성한 후 양식 하단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03. 수수료 및 우편요금을 은행에 납부합니다.
04. 처리된 민원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발급 받습니다.

신청대상민원 및 수수료

경력증명 - 무료
퇴직(예정)증명 - 무료
검정고시(초졸, 중졸, 고졸) 제증명 - 무료(영문 - 무료)
폐쇄학교 제증명 - 무료
교원자격증 재교부 - 500원
위 증명 수수료는 1통 발급시 금액입니다.
필요한 서류를 선택하시면 신청 양식이 나옵니다.
신청제외대상민원
공립 초등학교 교사, 초ㆍ중학교 일반직, 사립학교 교원, 기간제교사, 유치원교사, 학원강사 경력, 퇴직(예정) 증명

처리 절차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합니다.(연락가능한 전화 또는 핸드폰번호를 필히 작성)
민원신청후 수수료와 우편요금을 입금합니다. (자동이체가 되는 것이 아니며, 직접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결재방법 : 계좌 입금
은 행 명 : 농협중앙회
계좌번호 : 635-01-003167
예금주명 : 광주시교육청 민원봉사실
문 의 처 : 민원봉사실
문의전화 : ☎(062)380-4122, 4123
우편 요금
보통우편 : 420원(50g이하, 50g 증량마다 120원 추가) ⇒ 약 4~5일후 수령
보통등기 : 2,570원(50g이하, 50g 증량마다 120원 추가) ⇒ 약 3~4일후 수령
민원봉사실에서 인터넷 누리집 전자민원신청을 검색하여 발급하여 드립니다.
(민원실 확인시간 : 오전9:00~11:00)
입금후 처리상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