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는 민원인이 우리 교육청까지 직접 오시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증명발급을 신청하고 발급수수료를 송금하면 우편으로 신속하게 우송해 드리는 전자민원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01. 민원종류를 선택합니다.
- 02. 신청양식을 작성한 후 양식 하단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 03. 수수료 및 우편요금을 은행에 납부합니다.
- 04. 처리된 민원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발급 받습니다.
신청대상민원 및 수수료
- 경력증명 - 무료
- 퇴직(예정)증명 - 무료
- 검정고시(초졸, 중졸, 고졸) 제증명 - 무료(영문 - 무료)
- 폐쇄학교 제증명 - 무료
- 교원자격증 재교부 - 500원
- 위 증명 수수료는 1통 발급시 금액입니다.
- 필요한 서류를 선택하시면 신청 양식이 나옵니다.
- 신청제외대상민원
공립 초등학교 교사, 초ㆍ중학교 일반직, 사립학교 교원, 기간제교사, 유치원교사, 학원강사 경력, 퇴직(예정) 증명
처리 절차
-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합니다.(연락가능한 전화 또는 핸드폰번호를 필히 작성)
- 민원신청후 수수료와 우편요금을 입금합니다. (자동이체가 되는 것이 아니며, 직접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 결재방법 : 계좌 입금
- 은 행 명 : 농협중앙회
- 계좌번호 : 635-01-003167
- 예금주명 : 광주시교육청 민원봉사실
- 문 의 처 : 민원봉사실
- 문의전화 : ☎(062)380-4122, 4123
- 우편 요금
- 보통우편 : 420원(50g이하, 50g 증량마다 120원 추가) ⇒ 약 4~5일후 수령
- 보통등기 : 2,570원(50g이하, 50g 증량마다 120원 추가) ⇒ 약 3~4일후 수령
- 민원봉사실에서 인터넷 누리집 전자민원신청을 검색하여 발급하여 드립니다.
(민원실 확인시간 : 오전9:00~11:00) - 입금후 처리상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