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 중에서 축소 내지는 폐지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는 사업과 사유를 간단히 적어 주십시요
-
수요일은 공문없는 날, 수요일에 공문 발송을 하지 않는다고해서 교직원 업무 경감이 되는것은 아닌듯 합니다. 결국 그 문서를 다른 요일에 처리해야 할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처리 기한만 촉박해질수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수요일을 공문없는 날로 지정해 놓는 것은 무의미해 보입니다.
고교무상급식지원사업
학습준비물 축소 필요. 낭비요인이 많음
열악한 예산으로 투자되어야할 사업에 충분히 투자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이상 축소도 폐지할 예산도 없어 보인다. 그러나 비정규직 인건비 축소가 아닌 인력관리의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 모색으로 예산절감효과가 있을것 같다. 이제는 더이상 비정규직이 본연의 업무 없이 단순보조로서의 책임감 없는 업무로 임용되는 일을 줄여야 할 것입니다.
학교운영위원회 교듁(축소/폐지)
- 위원 구성원 상당수 전문직장인 및 자영업자로 참여도 극비 미비
수업일수 축소
최근 경기도에서 등교시간 조정이 있었는데 후에 광주에서도 적용이 된다고한들 수업일수는 같이때문에 학교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질 듯 싶습니다. 학생들의 스트레스와 건강을 지켜주십시요.
수학여행비지원을 폐지하고 예산을 정감하여 각 학교의 시설 운영비에 더 지원 되었으면 함. 제2에 세월호참사를 방지하고 각 학교에 낡은 시설이 개선되었으면 함